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동훈 "함께 해달라" 입당 제안…이상민 "숙고하겠다"
상태바
한동훈 "함께 해달라" 입당 제안…이상민 "숙고하겠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1.0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식당서 오찬…이상민 "상당 부분 의기투합"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왼쪽)이 6일 오전 서울 종로구의 한 식당에서 최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상민 의원과 오찬 회동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왼쪽)이 6일 오전 서울 종로구의 한 식당에서 최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상민 의원과 오찬 회동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무소속 이상민 의원을 만나 입당을 제안했다.

한 위원장과 이 의원은 이날 종로구 한 식당에서 만나 한 시간가량 가량 오찬을 함께했다.

한 위원장은 "자유민주주의 기본에 충실한 사람이면 많이 모여서 함께 가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 의원에게 저와 같이 가달라고, 저희와 함께 해달라고 간곡하게 부탁드렸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오늘 상당 부분 한 위원장과 의기투합하는 부분이 있었다"며 입당 여부에 대해서는 "숙고해서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신당 합류, 국민의힘 입당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거취 문제를 고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 유성을을 지역구로 둔 이 의원은 지난해 12월 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비판하며 탈당했다.

그동안 이준석·이낙연 신당 합류 등 거취 문제와 관련해 다양한 가능성이 거론돼온 이 의원이 이날 한 위원장과 전격 회동하면서 국민의힘 입당 쪽에 무게를 싣고 있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여권 일각에서 나온다.

이 의원은 이번 만남에 앞서 "며칠 전에도 새해 인사 겸 (한 위원장과) 문자를 받고 전화 통화는 했다"며 한 위원장의 법무부 장관 시절 카이스트를 방문했을 때 만난 인연을 계기로 소통을 이어왔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한 위원장의 목표 비전이 실현되면 대한민국 국민에게 다 선한 혜택이 돌아갈 것이고, 나라 정치 발전에도 상당히 기여하실 것"이라며 "마음에 상처를 입는 일이 있더라도 잘 견뎌내시고 해주십사 국민 한 사람으로서 간청도 드렸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도 "제가 정치를 한 지 얼마 안 됐다. (이 의원은) 관록이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적 정치인이시고, 여러 경험과 방향에 대해 좋은 말씀을 들었다"며 화답했다.

이어 "이 의원과 제가 모든 분야에서 다 같은 생각일 순 없을 것이다. (하지만) 오히려 그런 경우라면 (당에) 별로 힘이 안 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