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중구 학부모 대표 “신천지 시설 들어서면 중구 교육 시설에 자녀들 절대 보낼 수 없을 것”
상태바
인천 중구 학부모 대표 “신천지 시설 들어서면 중구 교육 시설에 자녀들 절대 보낼 수 없을 것”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1.0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 시민연대, 옛 인스파월드 건물 ‘신천지 시설 반대’ 주장
‘신천지 시설 반대’ 집회.
‘신천지 시설 반대’ 집회.

인천 중구 학부모 대표는 지난 6일 인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중구 아파트 연합회와 주민 등 1천여 명이 참여한 ‘신천지 시설 허가 취소 집회’에서 옛 인스파월드 건물 주변으로는 신흥여자중학교, 신흥중학교, 신선초등학교, 신선초 병설유치원, 유림 숲속 어린이집, 태양어린이집 등 많은 보육·교육 시설이 위치해 있다“고 밝혔다.

심지어 신선초교 및 신선초교 병설 유치원은 옛 인스파월드 건물에서 200m 이내(정확히 183m)에 위치해 있다고 제기했다.

신천지를 검색해 보면 전국적으로 많은 피해 사례들이 있기에, 학부모들은 교육시설 근처에 신천지 시설이 들어설 거라고 전혀 상상도 못 했다. 그런데도 중구는 이 문제 시설의 건축허가를 빠르게 강행했다.

학부모 대표는 ”누구를 위한 행정인지 정말 의구심이 든다“며 ”어린이집과 유치원에도 신천지 신도들이 보조 교사로 위장 취업, 영유아들과 학부모들을 접촉하고, 정보도 확보한다는 광주의 사례를 기사에서 보고 깜짝 놀랐다“고 주장했다. 더욱이 ”신천지 신도들이 초등학교 교사가 돼 자신들의 종교적 영향력을 학생들에게 포교하려고 하는 기사 영상도 봤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어른들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신천지에 서서히 영혼을 지배당하기 시작한다고 한다. 영·유아와 학생들은 아직 정신적으로 미성숙하고 뭐가 옳고, 그른지를 제대로 판단하지도 못하는데, 옛 인스파월드 건물에 이 신천지 시설이 들어서게 되면, 내 아이가 신천지 신도들의 달콤한 말에 넘어가게 되고, 심지어는 가출을 하게 돼 내 아이가 어디 있는지 찾으러 다니는 학부모들이 속출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신천지 시설이 들어서게 되면 학부모들은 중구 원도심에서 아이를 더 이상 키울 수 없고 이곳 중구의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에는 내 자녀들을 절대 보낼 수 없을 것이다.

‘신천지 시설 반대’ 집회.
‘신천지 시설 반대’ 집회.

학부모 대표는 ”중구청장은 아직 건축허가 취소의 명분이 없다고 하는데 8,000여 명이 넘는 많은 인천시민들의 반대 서명과 시위가 안 보이고, 모든 시위 때마다 학부모 대표들의 목소리도 들리지 않는 것이냐“고 질타했다.

특히 ”중구청장은 계속 중구 구민들과 학부모들의 건축허가 취소를 향한 목소리를 외면한다면, 중구의 대표로서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더욱이 “중구 구민들과 학부모들은 기다릴 시간이 없다”며 “중구청장, 중구의원, 국회의원은 조속히 옛 인스파월드 건물의 신천지 근린생활시설 및 문화, 집회 시설 건축허가에 대한 취소의 확답을 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날 참여한 아파트 연합회 입주민과 학부모, 기독교 신자들은 ‘중구청장과 신천지 찬성 정치인들은 신천지 (구)인스파월드 건물 용도변경허가 취소하라’, ‘김정헌 중구청장은 각성하라! 인천 중구 원도심을 ’신천지 도시‘로 만들 것인가!(기독교대한감리회 인천서지방)’ 등의 팻말을 흔들며 “허가를 취소해야 한다”고 포문을 열었다.

또 중구 아파트 연합회 회원들은 ‘주민을 속인 중구청은 신천지 시설 건축허가 빨리 취소하라’, ‘신천지 시설 허가로 주민 생활 붕괴시키려는 중구청장 물러가라’ 등 현수막을 들고 “중구가 신천지 도시가 되지 않도록 막아야 한다”며 “사생결단의 자세로 투쟁하겠다”고 강경한 입장을 표명했다.

앞서 기독교대한감리회 중부연회 인천서지방회와 중구 기독교 연합회, 중구 아파트 연합회, 지역 학교 및 유치원 학부모 대표 등 300여 명은 지난해 12월6일 중구청 앞에서 신천지 소유 (구)인스파월드 건물에 대한 상업 및 문화시설의 공연장 허가 반대 및 취소 집회를 열었다.

이날 인근 주민과 종교단체는 중구가 10년 전 용도변경 불허 시설을 주민의 동의와 공지 의무 과정에서의 문제점이 있었음에도, 집회와 공연, 상업, 근린시설로 허가해 준 것에 대한 특혜 및 허가를 즉각 취소하지 않으면, 인천지역 기독교 및 원도심 주민, 영종 주민의 저항에 직면할 것이며, 추후 신천지 비호 세력에 대한 퇴진 운동 및 낙선 운동까지 전개할 것이라고 성명서를 통해 발표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