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 남양주시장 조광한, 출판기념회및 북콘서트 개최
상태바
전 남양주시장 조광한, 출판기념회및 북콘서트 개최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24.01.0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 병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한 조광한 전 남양주시장이 최근 남양주 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저서‘으랏차차’의 출판기념회 및 북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조광한 예비후보 사무실 제공]
남양주 병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한 조광한 전 남양주시장이 최근 남양주 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저서‘으랏차차’의 출판기념회 및 북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조광한 예비후보 사무실 제공]

경기 남양주 병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한 조광한 전 남양주시장이 최근 남양주 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저서‘으랏차차’의 출판기념회 및 북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5일 개최된 출판기념회는 2,000여 명의 지지자가 찾아와 조후보를 응원했다.

‘으랏차차’는 ‘조광한의 힘 셋’, ‘선거실패 국가실패’, ‘움직이는 국가 멈춰버린 국가’에 이은 조후보의 네 번째 책이다. 독특한 책 제목에 대해 조후보는 북콘서트 시간에 크게 두 가지 의미가 담겨 있다.

첫 번째는 본인의 장점인 통찰력, 친화력, 추진력 세 가지 힘을 최대치로 끌어 모아 으랏차차하며 남양주를 반드시 대한민국 일등도시로 만드는데 정치인생을 모두 바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조후보는 남양주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서울의 베드타운에 머물러있던 남양주시의 발전가능성을 간파해 수도권동북부거점도시라는 목표를 세우고 왕숙신도시 유치, GTX-B노선 유치, 지하철 9호선 8호선 연장을 확정하며 교통혁신을 이뤄냈다. 

또 시민에게 집 가까운 곳에 즐길 거리를 많이 만들어 드리자는 공간혁신으로 정약용도서관, 청학밸리리조트, 이석영도서관, 이석영광장과 리멤버1910기념관, 이석영신흥상회, 그외 청소년을 위한 펀그라운드 4곳 등을 조성했다. 

두 번째는 조후보가 억울하게 구속되었을 때 단절의 고독 속에서 사람의 향기를 전해준 지지자들의 서신, 즉 옥중서신을 책 속에 담아 본인에게 으랏차차하고 큰 힘을 주었던 분들에게 전하는 크고 깊은 감사의 의미를 담았다.

조후보는 2022년 2월 15일 지지자가 379명의 당원을 모집한 일에 직접도 아니고 간접 개입했다는 혐의로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현직’ 시장으로서 법정 구속됐다. 

보석으로 4월 12일 석방될 때까지 57일간 교도소 생활을 했고 2023년 6월 1일 공직선거법은 무죄, 지방공무원법은 유죄가 확정 됐지만 2023년 8월 15일 사면 복권됐다. 

그 과정에서 겪어야했던 수많은 상처와 고통, 분노와 좌절, 용기와 희망이라는 온갖 감정의 교차는 어떤 방법으로도 다 표현할 수 없다며 결코 유쾌할 수 없었던 교도소 생활 중에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서신은 큰 위로와 든든함을 주었고 그 중 몇 편을 책에 담았다. 

[전국매일신문] 남양주/ 김갑진기자 
gj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