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동욱 전남도의장 ‘양성평등 사회 실현’ 다짐
상태바
서동욱 전남도의장 ‘양성평등 사회 실현’ 다짐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4.01.0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전남도 여성지도자 신년인사회 참석 
서동욱 전남도 의장이 여성 지도자 신년회에 참석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다짐했다. [전남도 의회]
서동욱 전남도 의장이 여성 지도자 신년회에 참석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다짐했다. [전남도 의회]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은 지난 5일 2024년 전남도 여성지도자 신년인사회에 참석, “도의회에서도 여성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최두례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해 도·시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공연과 신년하례, 격려사, 축사, 떡케이크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서 의장은 축사를 통해 “최근 여성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지고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만 우리나라 국제 성평등 순위는 아직도 하위권이고 취업·임금 등 유리천장은 여전하다”며 “특히 20대 여성 취업률은 남성보다 높지만 출산·양육기에 접어든 30대에는 경력단절로 인해 역전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인구소멸에 대응한 청년인구 유출방지 활동을 여성단체 아젠다로 선정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여러분의 포부에 힘찬 응원을 보낸다”며 “앞으로도 섬세하고 너그러운 리더십으로 양성평등 사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