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양우식 의원 ‘도 양성평등기금 설치·운영 조례안’ 대표 발의
상태바
경기도의회 양우식 의원 ‘도 양성평등기금 설치·운영 조례안’ 대표 발의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1.0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기금 조속히 마련해야" 
양우식 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양우식 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양우식 의원(국민의힘·비례)을 비롯한 김정호 의원 등 총 11명이 '경기도 양성평등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공동 발의해 제373회 임시회 의안으로 제출하겠다고 7일 밝혔다. 

양 의원은 “작년 11월 ‘경기도성평등기금’을 ‘경기도양성평등기금’으로 개정하는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 했으나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에서 안건 상정조차 되지 못해 도성평등기금이 사라지게 됐다”고 지적하며 “도민을 위한 조례안을 상임위에서 논의조차 할 수 없다는 것은 의회민주주의를 실추시키는 것이다”라고 비난했다. 

이어 “경기도양성평등기금은 여성과 남성이 동등한 참여와 대우를 받고 양성평등한 도를 만드는데 꼭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12월 31일을 기점으로 경기도성평등기금이 사라진 것에 대응해 운영 조례안을 신속하게 추진하게 됐다”고 입법 취지를 밝혔다. 

구체적인 내용은 경기도 양성평등기금 설치 및 운용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며 세부 내용으로는 ▲본 조례안의 목적 ▲기금의 설치 및 조성 ▲기금의 용도 ▲양성평등기금 운용심의위원회의 설치 및 구성 ▲기금의 운용계획 ▲기금관리 및 회계관리 등의 조항이 담겼다. 

양우식 의원은 “사회변화와 더불어 최근 20~30대 남성들의 성별에 따른 불평등 인식이 증가하는 등 청년세대의 젠더갈등이 두드러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청년들의 차별 없는 정책적 수요를 고르게 반영한 사업 지원은 미흡했다”며 “'경기도 양성평등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은 남녀 모두를 포함한 진정한 양성평등을 실현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