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공영민 고흥군수, 주요 현안사항 해결 잰걸음…지역발전 도모
상태바
공영민 고흥군수, 주요 현안사항 해결 잰걸음…지역발전 도모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24.01.0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지사와 면담…공동대응 협의
광주~고흥 고속도로 건설 등 협력 강화
[고흥군 제공]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은 공영민 군수가 새해부터 주요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발 빠른 행보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공 군수는 최근 전남도지사와 면담의 시간을 갖고 행정부지사, 정무부지사, 실·국장들과 새해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도 방문은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의 고흥비전 실현을 위한 주요 사업들이 제 속도를 낼 수 있도록 도와의 유대관계를 공고히 하고 지역발전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날 면담에서는 지난해 12월 ‘고흥 녹동신항 제주연계 물류센터 설치 업무협약 체결’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향후 추진 예정인 국가계획 반영, 국비 지원 등 공동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또 광주~고흥(나로우주센터) 고속도로 건설, 경전선 벌교역~고흥역~녹동역 철도 건설, 우주발사체 사이언스 컴플렉스 구축, 팔영산권 산림복지 인프라 구축 등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전남도 차원의 지원과 협조를 구했다.

공 군수는 “앞으로도 도와 협력체계를 탄탄히 구축해 지역 현안사업들이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발로 뛰는 행정을 지속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주요 사업장은 물론, 국비 확보를 위한 중앙부처 방문도 타 지자체보다 한발 앞서 펼쳐 나가면서 현장 중심의 지역발전 행보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