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 동계 전지훈련지로 급부상
상태바
속초시 , 동계 전지훈련지로 급부상
  • 속초/윤택훈기자
  • 승인 2024.01.0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6개종목 2천여명 전훈예정
기온온화·다양한인프라 등 호평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 제공]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에 동계전지훈련을 위해 전국 선수단의 방문이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역활을 톡톡히 하고 있다.

8일 시에 따르면 올해 전지훈련으로 전국 선수단 6개 종목 약 2,000여 명이 시를 방문해 구슬땀을 흘릴 예정이다.

시는 동해안의 겨울 기온이 타지역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온화하고 다양한 체육시설 인프라, 충분한 숙박시설이 제반되어 있어 전국 각지의 많은 선수단의 접근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동계 스토브리그’를 통해 전국의 선수들과 실력을 겨뤄볼 수 있어 전국 선수단 방문의 적격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숙박시설, 풍부한 먹거리, 온천·워터파크 등의 관광시설과 완벽하게 연계되어 있어 겨울철 관광비수기에 동계전지훈련을 유치로 관광수요 창출을 통해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전지훈련으로 시를 찾은 전국 선수단은 총 6개 종목 68개 팀 1,687명이 방문해 평균 10일을 체류하는 동안, 합동훈련 및 스토브리그를 통해 경기력 향상과 사업비 대비 9.9배의 파급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8월 15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 제12회 속초시장기 전국리틀야구대회에 전국 95개 팀 선수단, 임원, 학부모 등 약 4,218여명이 방문해 숙박업소와 식당, 관광지 등을 이용하여 사업비 대비 10.6배의 파급효과를 달성했다.

이병선 시장은 "동계 전지훈련 동안 속초시를 방문하는 선수단이 불편함 없이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데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