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구군, 국토정중앙면 만남의광장 청춘카페 2호점 오픈
상태바
양구군, 국토정중앙면 만남의광장 청춘카페 2호점 오픈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24.01.0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일자리 참여자가 직접 운영 
지역 활력 제고·시니어 일자리 창출
강원 양구 국토정중앙면 만남의광장 내 청춘카페 2호점이 10일 문을 연다. [양구군 제공]
강원 양구 국토정중앙면 만남의광장 내 청춘카페 2호점이 10일 문을 연다. [양구군 제공]

강원 양구 국토정중앙면 만남의광장 내 청춘카페 2호점이 10일 문을 연다.

만남의 광장은 연 면적 472.221㎡(1층 대공간 303.59㎡, 소공간 78.37㎡, 2층 40.5㎡)의 지상 2층 건물로, 1층은 카페와 농산물판매점, 2층은 군 장병과 주민을 위한 열린 라운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군 청춘카페 2호점은 노인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양구시니어클럽에서 전담 운영하게 된다. 청춘카페 2호점은 카페 운영을 위해 바리스타 교육을 받고 전문성을 갖춘 노인 일자리 참여자 20여 명이 직접 커피를 제조하고 판매하면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주말인 토·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다.

1층 소공간은 양구지역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공간으로 올해 상반기 중 오픈할 예정이다. 

2층은 주변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옥상 공간과 아기자기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카페형 열린 라운지로 조성돼 감성과 여유를 느낄 수 있다.

군은 만남의 광장 인근에 신병교육대대가 위치하고 있어, 이번 청춘카페 오픈을 통해 신병교육대를 찾는 군 장병과 방문객, 지역주민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면서 지역의 활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경란 도시교통과장은 “양구시니어클럽과 양구군은 지속적 홍보와 양질의 서비스 제공으로 만남의 광장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구/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