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성명 강남구청장 “변화와 혁신 이어가겠다”…비전 제시
상태바
조성명 강남구청장 “변화와 혁신 이어가겠다”…비전 제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1.1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신년인사회 개최
구민에게 감사의 큰절하고 희망찬 새해 기원
강남구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사를 발표하는 조성명 구청장. [강남구 제공]
강남구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사를 발표하는 조성명 구청장. [강남구 제공]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전날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국회의원과 시·구의원, 각계·각층 주민대표 등 1000여 명과 함께 ‘2024 강남구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희망이 넘치는 새해를 기원하며 구민들에게 강남의 비전을 제시하는 신년인사회는 총 3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 ‘신년하례’에서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의 신년 연주회, 국내외 자매도시의 축하 영상과 구민의 상 수상자, 기부왕, 경찰관, 용띠 어린이, 사회복지사 등 강남을 빛낸 구민들의 새해 소망 인터뷰 영상을 상영했다.

2부 ‘희망도약’에서는 한해를 빛낸 10대 굿(Good) 뉴스와 강남구청장의 신년사 발표가 이어졌다. 조성명 구청장은 모든 성과를 함께한 구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며 큰절을 올렸다.

3부 ‘축하기원’에서는 국립국악고 관현악단이 새해의 힘찬 출발을 기원하는 공연을 선보였다.

구는 이번 신년사를 통해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선도할 강남을 만들기 위한 5대 비전을 제시했다.

▲신청사 건립 추진, 로봇거점도시 조성, 재건축·재개발 등 미래 강남 준비 ▲CCTV 영상분석 고도화, 침수 예방시설 설치 등 구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 도시 ▲취·창업, 중소상공인 지원 등 경제활동 지원 ▲연령별, 계층별, 사각지대까지 누구나 행복할 수 있도록 최고의 맞춤 복지 ▲도심 속 걷고 싶은 거리, 사람·자연·문화가 공존하는 살기 좋은 도시 조성 등을 발표했다.

조성명 구청장은 “갑진년 청룡의 해에 용기와 희망을 상징하는 용의 기운을 받아 구민 모두 뜻하신 바를 이루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며 “지난해에 이룬 변화와 혁신을 이어가 미래가 더 행복한 강남이 되도록 청룡이 웅비하듯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