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제바로병원, 보건복지부 5기 관절전문병원 지정...‘4회 연속’
상태바
국제바로병원, 보건복지부 5기 관절전문병원 지정...‘4회 연속’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1.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4기 이어 5기 지정 ‘4회 연속’
인천시 관절전문병원 단 2곳 선정
부평구 제외 인천 전 지역 유일 관절전문병원
관절전문병원 국제바로병원은 정부 5기 관절전문병원으로 재지정 선정됐다. [국제바로병원 제공]
관절전문병원 국제바로병원은 정부 5기 관절전문병원으로 재지정 선정됐다. [국제바로병원 제공]

관절전문병원 국제바로병원은 정부 5기 관절전문병원으로 재지정 선정됐다고 10일 발표했다.

지난 2009년 동양장사거리에서 개원, 2021년 간석역으로 이전한 국제바로병원(구 바로병원)은 2기~4기에 이어 5기 관절전문병원으로 4회 연속 지정받아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앞서 보건복지부는 지난해 12월30일 상급종합병원 선정 발표 후, 5기 전문병원 ‘전국 94개 기관’을 발표했다. 전문병원 지정제도는 2013년 대학병원으로의 쏠림 현상을 막기 위해 정부가 도입했다.

3년마다 평가를 통해 지정을 알리고 있으며 전문병원으로 선정된 병원만이 ‘전문병원‘ 명칭을 사용할 수 있다. 관절전문병원은 서울 5개 병원, 부산 6개 병원, 인천시 2개 병원(국제바로병원 포함), 경기 6개병원, 충북 2개 병원, 광주·전남 각 1개 병원이 지정됐다.

보건복지부는 5기 1차년도 전문병원 지정을 위해 18개 분야 109개 평가대상 기관에 대해 환자구성비율, 의료질 평가 등 7개 지정지군(환자 구성비율, 진료량, 병상수, 필수 진료과목, 의료인력, 의료질평가, 의료기관인증의무) 충족여부를 서류심사와 현지조사 그리고 전문병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평가했고 94개 병원을 최종 선정했다.

이정준 병원장 [국제바로병원 제공]
이정준 병원장 [국제바로병원 제공]

이정준 병원장은 “국제바로병원은 인천·경기북부지역과 충청지역 명실상부한 관절전문병원으로 4회 연속 지정받아 척추관절 수술의 전문성을 평가 받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국제바로병원은 간석역으로 이전 후에도 고난이도 수술을 위해 찾는 고객들로 늘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며 “정부 전문병원 지정 외에도 코로나진료소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병원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