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지역 경기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책 추진
상태바
속초시 "지역 경기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책 추진
  • 속초/윤택훈기자
  • 승인 2024.01.1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 첫 창업지원금 지원
사업장 시설 개선비 지원 등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 제공]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는 2024년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시책으로 지역 경기 활성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대표적인 지원사업으로 생애 첫 창업지원금 지원, 사업장 시설개선비 지원, 사업자금 특례보증 및 보증수수료 지원, 사업자금 대출이자 지원, 10인 미만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1인 자영업자 사회보험료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소상공인 생애 첫 창업 지원금 지원은 속초에서 생애 첫 창업을 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창업자금 200만 원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지난해 조례를 개정해 신설했으며 50명이 조기 마감돼 호응을 얻었다.

또한 사업장 시설개선비로 300만 원을 지원해 쾌적하고 안전한 영업장 조성을 도와주며 착한 가격업소를 40개소를 지정해 매해 300만 원씩 영업에 필요한 설비과 공공요금을 지원한다.

10여 년간 꾸준히 추진한 사업으로 소상공인 경영안정을 위한 이자 지원사업은 지난해 10억 원을 소진했으며 올해도 1월부터 접수중이다. 

2년간 제조업은 3억 원 이내 비제조업은 7000만 원 이내에 대출이자의 2.5%를 지원한다.

특례보증사업과 보증수수료 지원사업은 강원신용보증재단과 협약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담보력이 약한 소상공인에게 시가 출연한 재원으로 담보력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4년부터는 신규사업으로 0.8%의 보증 수수료를 2년간 지원하는 사업도 추진한다.

[전국매일신문] 속초/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