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폐공사,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5년 연속' 선정
상태바
조폐공사,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5년 연속' 선정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1.1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주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심사 이후 매년 선정 쾌거 달성
대전 공기업 5년 연속 선정기관 2곳 중 1곳, 지역 사회공헌 활동 선도
조폐공사 전경. [조폐공사 제공]
조폐공사 전경. [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는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여 ESG 부문에서 꾸준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는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주는 제도로 2019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도 실시 이후 조폐공사는 매년 선정되어 대전지역 사회공헌 대표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으며 대전지역 공기업 중 5년 연속 선정 기관은 조폐공사를 포함해 2곳 뿐이다.

공사는 대전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한 다양한 지역사회 맞춤형 봉사와 기부활동을 꾸준하게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대표적인 봉사와 기부활동으로는 ▲명절맞이 이웃사랑 운동 ▲공공기관 사회공헌 플랫폼 활동 ▲대전지역 보훈가족 초청행사 ▲취약계층(아동, 노인, 장애인 등) 대상 봉사 및 교육기부 활동이 있다.

성창훈 사장은 “대전지역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선도기관으로서 올해도 더욱 다양한 분야・방식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