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 생활안내 서비스 앱 ‘종로Pick’ 출시
상태바
종로구, 생활안내 서비스 앱 ‘종로Pick’ 출시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1.1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영주차장 현황부터 번호표 발권 등 67개 서비스 제공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돼
서울 종로구는 생활안내 서비스 앱을 출시했다. 사진은 앱 설치 안내 이미지[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는 생활안내 서비스 앱을 출시했다. 사진은 앱 설치 안내 이미지[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주민들에게 생활밀착형 스마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앱 ‘종로Pick’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종로Pick’은 지역문제 및 민원 해결에 중점을 두고 개발한 앱으로 공영주차장 주차현황 확인, 스마트 번호표 발권, 정화조 청소 신청에 이르기까지 총 67가지 기능을 갖췄다.

먼저 기존에 종로구와 서울시에서 각각 개별 운영해 온 공영주차장 정보를 취합해 실시간 주차정보를 제공한다.구는 올해 내 경로 안내 기능까지 더해 사용자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연 1회 이상 실시해야 하는 정화조 청소도 ‘종로Pick’에 접속하면 쉽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관할 청소업체에서 예약자에게 연락해 내용을 확인하고 약속한 날에 맞춰 방문 청소를 진행하는 식이다.

종로구 부동산정보과 등을 찾는 민원인 역시 앱으로 실시간 대기인 수를 확인하고 스마트 번호표를 발급, 불필요한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다. 구는 추후 수요조사를 거쳐 번호표 발권 서비스를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종로Pick’은 각종 행사나 교육 정보를 알아볼 수 있고 전입 신고나 임대차 계약 관련 궁금증을 해소해줄 ‘전입자 안내 가이드’, 권역별 맞춤형 ‘건강이랑 서비스’ 신청기능도 갖췄다.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관내 관광콘텐츠 정보를 제공하는 종로산책이나 긴급 신고 기능, 스마트제설함 위치 확인에 이르기까지 종로구민이 아니라도 관심 있는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종로Pick’을 내려받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정문헌 구청장은 “실시간 주차정보, 민원 서비스 등 스마트한 종로 생활을 뒷받침해줄 ‘종로Pick’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꾸준한 앱 기능개선으로 주민 삶에 편리함을 더하는데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