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노학동 배움터길 교통난 해소 나섰다
상태바
속초시, 노학동 배움터길 교통난 해소 나섰다
  • 속초/윤택훈기자
  • 승인 2024.01.1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억 투입... 폭 10m 연장 309m 도로신설
"등하교 교통난·만성 지역교통 정체 해소"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 제공]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는 노학동 학교 밀집 지역인 배움터길의 교통난 해소를 위해 오는 8월 이전 준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도로개설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배움터길은 소야초등학교, 설온중학교, 속초여자고등학교 등 3개 학교가 위치한 곳으로 등하굣길 학생 보행 및 차량 통행에 많은 불편을 초래했고 강설 시에는 주변의 교통난까지 가중돼 이 일대의 교통이 마비되는 등 만성적인 교통 정체를 겪어 민선 8기 공약사항으로 추진해 해결책을 마련했다.

시는 배움터길의 우회도로를 도시관리계획으로 결정하고 사업착공을 위해 지난해 부터 사유지 보상으로 지장물 포함 토지 16필지 2,928㎡를 보상 완료했다.

이 사업은 국비 15억 원, 도비 3억 원, 시비 10억 원 등 총 28억 원을 투입해 상수도, 하수도, 가로등을 포함 폭 10m, 연장 309m의 도로를 신설할 계획으로 지난해 12월에 공사 발주한 상황이다.

해빙기에 착공해 여름방학 전후로 도로 사업이 완료되면 학교 진입로인 배움터길의 등하교 교통난은 물론 주변 동해대로의 교통정체도 함께 해소돼 학생 및 교직원, 차량 이용자들에게 안전한 통학환경이 제공될 전망이다.

이병선 시장은 “학생들의 보행환경과 차량 통행이 개선되어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하며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8월 이전 완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