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 “건강한 삶 영위 가능한 건강문화도시 만들 것”
상태바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 “건강한 삶 영위 가능한 건강문화도시 만들 것”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1.1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 [미추홀구청 제공]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 [미추홀구청 제공]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은 “주민 누구나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여가를 즐기는 넉넉한 건강도시를 미추홀구가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구는 주민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24시간 상시 대응 감시체계를 유지하고, 국가예방접종(21종), 임시예방접종(2종), 건강취약계층에 대한 정기적인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제공과 건강체력증진센터,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을 거점으로, 주민의 건강을 챙겨 건강한 지역사회
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 다양한 생활체육교실 운영과 69개소의 공공체육시설 내실 유지 관리, 미추홀구 국민체육센터와 주안스포츠문화센터, 학교 다목적강당 개방(용현남초등학교,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등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 증진 도모와 체육활동 복지도 실현하기로 했다.

이 구청장은 “미추홀구 주민이라면 누구든지 일상에서 가족들과 함께 풍요로운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개했다. 

구는 테마가 있는 찾아가는 문화공연과 대표축제인 미추홀미디어문화축제, 수봉산 페스티벌 그리고 영화공간주안, 아트애비뉴27 등 문화시설과 공간 운영을 활성화해 주민 누구나 일상에서 예술창작과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하고, 인천원도사제, 생생문화재 등 다양한 문화유산 활용사
업과 문학산역사관, 마을박물관을 운영해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육성할 방침이다.

이 구청장은 “주민이 주인이 되는 풀뿌리 주민자치를 실현하며, 진정한 주민자치 시대를 열어 나가겠다”고 선언했다.

구는 주민 지향적인 주민자치센터 운영으로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주민 주도의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동별 자치사업 지원과 주민자치회 시범사업도 시행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의 문제를 주민과 행정이 협력해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해결해 나가는 지속 가능한 미추홀구를 만들고, 행정의 영역이 미치지 못하는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들을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나눔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 자원봉사자의 저변 확대와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 참여가 즐거운 자원봉사 문화를 구축하고 미추홀구의 튼튼한 사회적 자산으로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이 구청장은 “올해에도 미추홀구의 새로운 변화는 지속될 것이고, 주민들의 대승적인 참여와 협조,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의 비전과 열정, 도전이 있다면 새로운 미래의 길이 활짝 열릴 것”이라고 제시했다. 아울러 “주민 모두가 행복한 미추홀구, 살기 좋고 자랑스러운 미추홀구를 만들기 위해 주민 한분 한분을 섬기는 마음으로 ‘주민이 원하는 정책, 주민이 필요한 정책’을 펼쳐 활기 넘치는 명품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