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원어민 영어교실 만 4·5세까지 확대
상태바
송파구, 원어민 영어교실 만 4·5세까지 확대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1.1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86곳·유치원 47곳 총 133곳 대상
어린이집 원어민 영어교실 수업 현장. [송파구 제공]
어린이집 원어민 영어교실 수업 현장.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어린이집‧유치원 원어민 영어교실’을 올해부터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12일 구에 따르면 구는 지난해 서울시 최초로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만 5세 아동을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교실’을 시작했다. 구가 직접 시행함에 따라 추가 교육비 없이 운영하여, 영어 사교육비 부담 경감뿐 아니라 공교육 경쟁력 강화 및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만족도 조사 결과 유치원은 94.6% 학부모는 99%, 어린이집 및 학부모 만족도는 4.6(5점 만점)으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학부모들은 “공교육에서 진행해 신분이 검증된 교사의 수업이 좋았다, 익숙한 공간에서 친구들과 함께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원어민 발음 실제 들어보고 외국인 만나는 기회 통해 영어권 문화 친숙하게 습득할 수 있어 만족했다”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주민들의 높은 호응도에 힘입어 2024년에는 더 많은 아이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현 만 5세 지원에서 4세 및 5세로 대상을 늘려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4월부터는 국공립‧민간어린이집 86곳과 공‧사립유치원 47곳 총 133곳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특히, 유치원은 연령별 집중도에 맞춘 수업 시간을 운영한다.

서강석 구청장은 “초저출산으로 학령인구 감소 등 급격한 변화를 맞이한 교육현장에 선제 대응이 필요한 시기”라며 “원어민 영어교실 확대 운영을 통해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아이들의 영어 학습과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