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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흥군, 민원행정 친절·청렴 브랜드화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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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흥군, 민원행정 친절·청렴 브랜드화 제고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24.01.14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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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담당자 소통 워크숍 실시
행정서비스 주요 시책 등 공유
고흥군은 최근 민원행정 친절 청렴 브랜드화 제고를 위해 소통 워크숍을 가졌다. [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최근 민원행정 친절 청렴 브랜드화 제고를 위해 소통 워크숍을 가졌다.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은 최근 민원행정 친절 청렴 브랜드화 제고를 위해 소통 워크숍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읍면 담당자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주민등록·인감증명, 지적·토지·건축 등 업무와 민원서비스 품격향상을 위한 민원 친절 응대 생활화, 민원처리 관계 법령, 군민을 위한 행정정보 등 꼭 필요한 사항을 공유·소통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또 군민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다양한 민원행정 업무 소통으로 전문성 강화, 신속·정확한 민원응대로 민원 단축률 향상에 기여하고 친절·청렴 브랜드 제고를 위한 군정 주요시책을 함께 공유·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중점 추진 시책은 ▲찾아가는 현장 행복 민원실 ▲매주 화요일 정다운 야간 민원실 ▲외국인 민원행정 통번역 지원 서비스 ▲장애인·임산부 등 취약계층 전용 상담창구 운영 ▲복합민원 사전 상담 예약제 ▲찾아가는 우리마을 행정 상담사 운영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전화 조사·환류 ▲방문민원 응대 암행평가 ▲공직자 친절 교육 등 군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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