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양군 ‘칠갑마루’ 전국 브랜드화 박차
상태바
청양군 ‘칠갑마루’ 전국 브랜드화 박차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1.15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브랜드·군수 품질인증 등 
두 갈래 생산유통 전략 실행
[청양군 제공]
[청양군 제공]

충남 청양군이 올해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칠갑마루’의 본격적인 상표화와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15일 군에 따르면 칠갑마루는 칠갑산을 중심으로 한 청정 환경에서 콩밭 매는 아낙네의 정성으로 만든 최고품질 농특산물을 의미하며 우수농산물관리제도(GAP) 인증 이상의 엄격한 생산기준과 품질관리 기준이 적용된 안전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또 칠갑마루는 공동브랜드와 군수 품질인증 제품 등 두 갈래 생산유통 전략으로 소농에서 대농까지 소품목 대량출하에서 다품목 소량출하까지 청양의 생산 여건과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경영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공동브랜드 칠갑마루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청양고추, 구기자, 멜론, 표고, 밤 등 18개 대표 품목을 중점 육성하고 군수 품질인증 칠갑마루는 로컬푸드에 기반한 기획생산 체계 구축을 통해 소농들이 생산한 농특산물의 안전성을 검증한 후 직매장, 공공급식 등을 통해 전국의 소비자를 찾아가고 있다.

이같은 전략을 바탕으로 지난해 칠갑마루 매출액은 260억 원을 돌파했다.

국내 농특산물 소비 환경은 코로나 19 직격탄과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온라인 유통시장이 크게 확대됐다.

이에 군은 급변하는 외부 유통 환경에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직영 온라인 쇼핑몰 칠갑마루를 개장해 소비자 누구나 전국 어디에서든 농특산물을 편리하게 구매하도록 했다.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