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안양시 정책과제 추진 논의
상태바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안양시 정책과제 추진 논의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1.1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통합물류시스템 구축 지원
교통 소음 해결 등 28개 과제 집중 토의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이 최근 안양시에서 ‘지역 현안 정책발굴 정담회’를 열고 지역 정책과제와 도의회 차원의 지원 사항을 논의했다.

정책추진단은 과제별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정책 실행에 뒤따르는 애로사항과 도의회 차원의 지원책을 두고 시의 의견을 수렴했다.

주요내용은 ▲공동주택 통합물류시스템 구축 지원 ▲노인종합복지관 설립 ▲시립치매센터 건립 ▲공립 키즈카페·돌봄센터 건립 ▲교통 소음문제 해결방안 마련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정책이 논의됐다.

유영일 도시환경위원장(국힘·안양5)은 “근로환경 변화와 보육에 대한 지속적 관심 증대로 지역 수요 및 특성 맞춤형 공립 키즈카페와 돌봄센터 설치를 통한 보육 인프라 확대가 필요하다”고 제안했고 문형근 안행위부위원장(더민주·안양3)은 “고령인구 증가 및 재가노인서비스 욕구 증대로 노인복지관 등의 설립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김성수 의원(더민주·안양1)은 “지역경제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임대료 인하 추진 및 공공시설 부분 관리비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으며 이채명 의원(더민주·안양6)은 “신도시 교통 소음 지역민원 해결 및 교통소음 저감 실현을 위한 소음문제 해결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또한 김철현 의원(국힘·안양2)은 “공동주택 물류 관련 주민 생활안전과 지역의 사회 기업으로 일자리 창출까지 가능한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장민수 의원(더민주·비례)은 “가족의 사회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치매진행 단계별 적정 관리를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시립치매센터 조속한 건립 추진이 절실하다”고 촉구했다.

정윤경·윤태길 공동단장은 “이날 논의된 28개의 현안들은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시민의 복리증진에 매우 중요한 사안으로 현장의 목소리가 담긴 지역현안의 해결방안을 위해 도의회와 시가 함께 논의함으로써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의견들을 나누는 귀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