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설 명절 대비 취약시설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경북도, 설 명절 대비 취약시설 안전점검 실시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4.01.1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개소 민관합동 안전 점검
경북도는 설 명절 대비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취약시설 안전점검에 나선다. 사진은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는 설 명절 대비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취약시설 안전점검에 나선다. 사진은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는 설 명절 대비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취약시설 안전점검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15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판매시설, 물류창고, 노후공동주택, 요양시설 등 도내 취약시설 62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관련 공무원뿐만 아니라 전기가스안전 전문기관의 민간 안전관리자문단, 소방시설협회 전문가 등과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점검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주요 점검내용은 ▲기둥, 보 등 주요부재와 전기, 가스, 소방 등 설비시설 관리 실태 ▲시설 운영기준 등 관련 규정 준수 여부 ▲연휴 기간 비상연락체계 등 유사시 대응계획 등이다.

도는 점검 결과 확인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즉시 현장 조치하여 조기에 위험 요인을 차단하는 한편,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안전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박성수 도 안전행정실장은 “명절을 전후하여 이용자가 많이 몰리는 취약시설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 및 안전조치를 통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도민 안전에 있어서는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