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여성 특화교육 강화
상태바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여성 특화교육 강화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1.1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촬영 지원·마을환경강사 등
캐릭터 양성과정 수료식. [송파구 제공]
캐릭터 양성과정 수료식.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경력이음센터를 통해 여성 대상 특화교육을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새해 첫 지원사업은 ‘제품 촬영 및 사진 보정 지원’이다. 초기‧예비 여성창업가가 온라인, 지면 홍보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제품 사진 촬영과 후보정을 지원한다.

대상은 송파구 거주 초기‧예비 여성창업자 또는 송파구 소재 3년 이내 여성창업자이다. 경력이음센터 누리집 공고를 참고하여 오는 1월 24일까지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마을환경강사’ 양성교육도 새롭게 실시한다. 전 세계적으로 탄소중립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지역 환경에 대한 교육 욕구가 높아지는 점을 반영하였다. 주 3회 8주 과정으로 기후변화위기와 탄소중립 실천법 등을 배운다. 수료 후에는 환경강사로 활동할 기회까지 제공한다.

‘캐릭터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심층 지원에 나선다. 기존 2D디자인 프로그램 등을 사용한 캐릭터 개발과 이를 활용한 스티커, 키링, 엽서 등 다양한 기념품 제작에 더해 올해는 캐릭터 작가전을 개최한다. 교육생들이 창업과 더불어 예술인으로서 활동도 이어가게 지원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일명 ‘장롱자격증 깨우기’를 진행한다. 사회복지 행정사무원 양성과정으로 자격취득 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해 유명무실해진 자격증을 활용해 노동시장 재진입을 돕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