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신년인사회서 ‘더더! 소통하며 발전하는 행복광진’ 선포
상태바
광진구, 신년인사회서 ‘더더! 소통하며 발전하는 행복광진’ 선포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1.17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호 구청장, 올해 주요사업 보고와 발전방향 등 구정 비전 공유
오세훈 서울시장 참석해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 비전 발표
김경호 광진구청장 등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시루떡을 자르고 있다. [광진구 제공]
김경호 광진구청장 등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시루떡을 자르고 있다.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전날 구청 대강당에서 ‘2024년 광진구 신년인사회’를 갖고 ‘더더! 소통하며 발전하는 행복광진’선포했다고 17일 밝혔다.

신년인사회에는 구민과 오세훈 서울시장, 국회의원, 서울시 교육감 등 주요 내빈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진구립 여성합창단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했다.

‘더 크게 경청하고, 더, 더 소통하며 발전하는 행복광진’의 구호 아래 구민들의 새해 바람을 담은 영상은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이어 김경호 구청장은 신년사에서 올해 구정 비전을 제시했다. 김 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역여건을 고려한 균형있는 도시발전 ▲약자를 보듬는 따뜻한 동행복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지원 확대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모두 함께 누리는 문화예술, 생활체육의 분야별 구정 목표와 추진 방향을 발표했다.

역세권 중심의 고밀개발, 주차장 확충 등의 도시개발사업부터 주 6일 쓰레기 수거제, 구민생활안전보험 확대, 통학로 보도열선 설치 등 구민들의 편의를 증진하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사업들을 포함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의 시정 발표도 눈길을 끌었다. 30분 가량 ‘동행 매력 특별시, 서울’의 비전을 소개하고 사업을 설명하는 자리를 따로 마련해 구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지난 해 ‘소통하며 발전하는 행복광진’을 위해 각 분야에서 다방면으로 노력해 왔다. 공공기관 청렴도평가 1등급, 노인복지대상 수상, 재난관리평가 우수상, 청년친화헌정대상 소통대상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김경호 구청장은 “갑진년 새해, 광진의 구정 목표와 청사진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에 참석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더 크게 경청하고 더욱더 소통하며 발전하는 행복광진을 만드는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