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BTS RM·뷔 '최정예 훈련병'에 선발...수료식 마치고 이등병 달아
상태바
BTS RM·뷔 '최정예 훈련병'에 선발...수료식 마치고 이등병 달아
  • 이현정기자
  • 승인 2024.01.1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훈련병 수료식을 마친 방탄소년단 RM과 뷔 [RM 인스타그램 캡처]
훈련병 수료식을 마친 방탄소년단 RM과 뷔 [RM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RM과 뷔가 지난 16일 육군훈련소에서 훈련병 수료식을 마치고 이등병 계급장을 달았다.

육군에 따르면 RM과 뷔는 5주간의 기초 군사훈련을 마치고 수료했다. '최정예 훈련병'에 선발된 이들은 수료식 행사에서 표창을 받았다. 육군훈련소 최정예 훈련병은 200명 중 5명 정도만 선발되며 포상휴가도 받는다.

수료식에서는 RM의 영상편지도 공개됐다. 그는 자원해서 영상으로 소감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RM "입대 자체를 장기간 미뤄왔고 나이도 제법 있는 상태에서 입대하다 보니 많은 것들이 두렵고 걱정이 됐던 것이 사실"이라며 "늦게 입대하는 바람에 같이 생활했던 생활관의 동기들은 거의 대부분이 저와 열 살가량 차이 나는 훈련병들과 생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정신전력 교육을 통해 분단국가이자 휴전국가인 우리 대한민국에서 군의 필요성, 기초군사훈련의 필요성을 절실히 깨달았다"며 "육군훈련소가 아니었으면 해보지 못했을 경험들이 아주 많았다. 특히 며칠 전에 완료한 야간행군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전했다.

RM은 "밤새 전우들과 함께 행군을 하면서 힘들 때 별을 보고 함께 응원을 나누면서 말로만 듣던 그 전우애가 무엇인지 느낄 수 있었다"며 "훌륭하신 간부님들과 분대장님들 덕에 굉장히 생소했던 많은 훈련들도 보람되고 재미있게 완료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또 "자연스럽게 군 생활 속에서의 의의, 재미와 보람을 찾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의 남은 군 생활에서도 최선을 다해 임무를 수행하겠다"고 끝을 맺었다.

한편 RM은 이번 주 중 자대에 배치되고, 입대 전 수도방위사령부 특수임무대(SDT)에 지원한 뷔는 3주간의 후반기 교육을 받은 후 군 복무를 시작한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