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포시, 도시재생사업 추진 잰걸음…생활여건 개선
상태바
목포시, 도시재생사업 추진 잰걸음…생활여건 개선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24.01.1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삶의 질의 질 향상 도모
목포시가 생활여건 개선 주민 삶의 질 향상 등을 통한 도시재생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목포시 제공]
목포시가 생활여건 개선 주민 삶의 질 향상 등을 통한 도시재생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목포시 제공]

전남 목포시가 생활여건 개선 주민 삶의 질 향상 등을 통한 도시재생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7년에 선정된 ’1897 개항문화거리‘ 및 ’서산동 보리마당‘ 등 2개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시행중에 있다. 이를 통해 2023년에도 만호동서산동 일원에서 생활여건 기반조성, 주거환경개선 및 경제활성화 등을 위한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했다.

시는 만호동 일원에서 지난해 3월부터 전기ㆍ통신 지중화사업과 연계한 4개노선 1,900m 도로정비사업을 마무리하고 3개 구간은 일방통행을 시행해 지역민과 관광객 등의 보행 편의 등을 개선했다.

또 구 백제호텔 부지에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함께 지난 해 2월부터 통합공공임대주택 60세대를 조성하는 어울림 플랫폼을 조성하고 있다.

시는 지역 청년 등의 안정적인 창업 및 문화예술 활동 기반을 제공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청년 창업지원프로그램 등을 수행하는 1개동 4층 규모의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플랫폼이 지난해 11월 본격 공사에 착수해 올해 7월 중 준공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내 공폐가를 활용해 청년예술작가 등이 입주해 안정적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30호 규모의 ‘청년문화예술창작촌’ 조성을 위한 공폐가 매입 및 실시설계 등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목포/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