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변재석 의원 “무상교복지원사업 원활히 추진돼야”
상태바
경기도의회 변재석 의원 “무상교복지원사업 원활히 추진돼야”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1.1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변재석 의원(더불어민주당·고양1)이 최근 원활한 무상교복지원사업의 추진을 촉구했다. 

2024년도 도교육청 본예산이 확정되면서 학생 1인당 30만 원 선이었던 무상교복지원금액이 40만 원 선으로 인상됨에 따라 도교육청에서는 '2024년도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생활복, 체육복) 통합지원 계획(안)'을 배포했다. 

이로써 무상교복 지원 품목이 정장형 교복뿐만 아니라 체육복(운동복) 등 생활복으로 범위가 넓어지고 학교에 재량권을 부여하게 됐다. 변 의원은 “학생들은 정장형 교복보다는 체육복을 입고 학교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지원 품목의 범위가 넓어지게 되어 다행이다”면서도 “하지만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입찰 등 절차적 문제로 시간이 부족하다면서 체육복 대신 교복의 구성 종류 중 한 가지를 추가하여 지원하겠다고 해 학부모들이 혼란스러워한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에 도교육청 관계자는 “작년에 이미 예상되었던 문제로 수의계약이 가능한 소규모 학교는 입찰 절차가 없어 바로 체육복이 지원될 수 있지만 학생 수가 많은 경우 경쟁입찰로 업체를 선정해야 해서 시간적 제약이 있다”라며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에 변 의원은 “빈부격차와도 연관되어 조심스러운 부분이지만 현재 현물로만 지원하는 것을 필요에 따라 현금으로도 지급할 수 있게 하게끔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라며 조례 개정 등의 방안을 제시했다. 

또 “학교와 학부모, 교복업체가 모두 만족할 만한 결과를 최대한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도의회와 도교육청이 협력이 필요할 것”이라며 향후 무상교복지원사업이 원만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