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대문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서대문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1.1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규상 충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지역 복지 증진 공적 인정받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역자원 발굴 및 연계·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 등
서울 서대문구 충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규상 위원장(오른쪽)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해 온 공적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고  이성헌 구청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서대문구 제공]
서울 서대문구 충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규상 위원장(오른쪽)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해 온 공적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고 이성헌 구청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서대문구 제공]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충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규상 위원장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해 온 공적을 인정받아 최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란 빈곤과 주거 취약 등의 복지 위기가구를 선제적, 효율적으로 발굴 지원하는 지역주민을 말한다.

보건복지부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의 공적 기간과 정도, 사회적 평가, 현지 의견 등을 종합 검토해 표창 대상자를 정했다.

유규상 위원장은 2014년부터 충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 활동해 왔으며 이번 공적 심사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역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특화사업 추진,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 등 지역 복지안전망 구축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며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 지원해 온 것도 수상의 주요 사유가 됐다.

이성헌 구청장은 “유규상 위원장님께 축하를, 모든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경제적 사회적으로 소외되는 주민이 없는 행복 100% 서대문구를 위해 더욱 이바지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