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부산, 명품 교육 도시 만들 것" 
상태바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부산, 명품 교육 도시 만들 것" 
  • 부산/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1.1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 ‘전국 최초 교육 사업’ 대한민국 교육 발전 선도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2024년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부산형 교육·돌봄 본격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2024년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부산형 교육·돌봄 본격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은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취임 이후 1년 6개월여 만에 전국 최초 교육 사업을 연이어 추진하면서, 부산 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을 선도해 나가며 부산을 ‘명품 교육 도시’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하 교육감은 전국 최초 교육사업인 ‘부산학력개발원’ 개원으로 기초학력보장 및 학력증진을 위한 공교육의 토대를 마련한데 이어, 지난 4일에는 ‘부산학교행정지원본부’ 개관으로 교육활동 중심 학교문화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시교육청은 부산형 학력신장시스템 구축(BASS), 부산형 학업성취도평가(BEST), 부산형 공교육 인터넷강의 개설 및 운영,  '지역간교육격차해소추진단' 설립 및 업무추진 등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전학교 전자책 구입비 지원, 소년원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지정 보호소년의 고등학교 학적회복사업추진, ‘위캔두 계절(주말)학교’ 및 ‘영수캠프’운영 등 교육 공백 해소 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그러면서 부산인성교육통합플랫폼 구축, 잠자는 교실을 깨우는 ‘아침체인지’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인성의 중요성도 강조하고 있다.

이외에도 ‘교권보호 개선방안’전국 최초 발표, 통학안전지도 시스템 구축, 24시간 돌봄센터 6곳 개원, 교육청-지자체 협력 직업계고 선취업․후학습 계약학과 지원사업 운영 등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교육사업 발굴을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시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3년 시도교육청 평가’ 최우수 교육청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상반기에는 학교를 깨우는 ‘아침 체인지(體仁智)’ 사업으로 하반기에 안전한 통학로 조성 사업’으로 상·하반기 연속으로 우수상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시교육청은 올해도 모든 아이를 품는 ‘부산형 늘봄확대’운영 및 ‘교육발전특구’ 추진, 돌봄-교육 이음프로젝트 추진, 자율형공립고2.0, 부산국제 K-POP고, 부산항만물류고, 기숙형 중학교 설립, 부산형 인성교육 2탄 행복한 책읽기 운영 등 교육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자라나는 아이들을 항상 중심에 두고 정책을 추진해 온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학생을 비롯한 교육 수요자의 편에 서서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교육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