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시,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서 '태권도 중심도시' 알린다
상태바
춘천시,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서 '태권도 중심도시' 알린다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4.01.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청사 전경.
춘천시청사 전경.

강원 춘천시가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부대행사로 열리는 가상태권도 시범경기에 참여해 태권도 중심도시임을 알린다.

가상태권도(Virtual Taekwondo)는 지난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서 올림픽 E 스포츠 시리즈 정식종목으로 채택됐다.

성별이나 신체조건, 장소 제약 없이 태권도 겨루기 경기를 할 수 있다.

이번 경기는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이 열리는 강릉올림픽파크 강릉하키센터 알리바바 파빌리언에서 시범경기로 펼쳐진다.

이에 시는 행사를 주관하는 세계태권도연맹 조정원 총재의 초청으로 육동한 시장이 21일 경기장을 찾을 예정이다.

육 시장은 가상태권도 시범경기 참관은 물론 올해 춘천에서 열리는 3종의 태권도 국제대회와 관련 세계태권도연맹, 대한태권도협회와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춘천시 제공]
[춘천시 제공]

시는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유치를 시작으로 세계태권도의 중심 도시에 나서고 있다.

올해 춘천에서는 코리아오픈국제태권도대회, 세계태권도문화축제, 세계주니어태권도선수권대회가 열린다.

앞서 시는 지난해 대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재단법인 춘천레저조직위원회와 춘천코리아오픈국제태권도대회 조직위원회를 공식 통합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20일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현장을 찾아 올해 춘천에서 열리는 국제대회를 알리고, 태권도 중심도시에 대한 세계태권도연맹의 관심과 협력 의지를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