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독자투고] 동계청소년올림픽 하나되는 시민의식 기대
상태바
[독자투고] 동계청소년올림픽 하나되는 시민의식 기대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4.01.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대운 강원 강릉경찰서 서부지구대 경위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 지난 19일 막을 올리며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여러기관들은 성공적인 동계청소년올림픽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마지막까지 자신들의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최선의 노력과 준비에도 그들이 할 수 없는 것이 있다. 원활한 경기장 주변 운영을 위한 기초질서와 교통질서 지키기, 외국인을 맞이하는 친절한 모습 등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한 부분이다.

우리는 모두 “대~한 민국 짝짝 짝 짝짝!!”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2002년 월드컵 전 국민의 열정과 단결된 응원속에서 4강 신화를 이뤄냈다. 전국에 약 700만 명이 길거리로 뛰어나와 12번째 전사로 응원하면서 열광된 모습을 보였지만 문제없이 질서가 유지되고 응원이 끝난 후에도 자발적으로 청소하는 모습은 세계 언론으로부터 주목과 최고의 찬사를 받았다. 그리고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역시 외신들로부터 역대 최고의 올림픽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놀랍도록 친절하고 안전한 올림픽이였다고 말하고 있다.

성공적인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준비를 위해 오랫동안 흘린 땀과 노력이 헛수고가 되지 않도록 다시 한번 전 세계에 성숙한 선진국 시민 의식을 보여줄 때이다.

[전국매일신문 독자투고] 정대운 강원 강릉경찰서 서부지구대 경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