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스마트농법 혁신으로 명품 딸기 본격 출하 
상태바
보령시, 스마트농법 혁신으로 명품 딸기 본격 출하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1.2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팜 시설 재배·올해 작황 좋아 농가소득 증가 기대감
당도 높고 단단한 과육·식감에 '청정 보령산 딸기' 인기
[보령시 제공]
[보령시 제공]

맛과 향이 뛰어난 명품 보령 딸기의 본격 출하되면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22일 시에 따르면 보령에는 30여 농가가 10㏊ 규모로 스마트팜 시설 재배로 딸기를 재배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딸기 작황이 좋아 농가소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청정 보령산 딸기는 풍부한 햇볕을 받고 자라 당도가 높고 향이 좋으며 단단한 과육으로 식감이 좋아 프리미엄 제품으로 유명하다. 

안토시아닌, 펙틴 등의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노화 방지와 항암작용은 물론 혈관질환 예방, 피로 해소, 피부미용에도 좋다.

시는 ▲딸기 스마트팜 재배단지 조성 ▲딸기 스마트팜 온실 신축 확대 ▲딸기 데이터 활용 지능형 복합환경제어기 보급 ▲난방비 절감을 위한 냉난방기 지원 ▲딸기 수정벌 지원 ▲딸기 재배환경 개선 ▲딸기재배 스마트팜 활용 교육 및 컨설팅 등 고품질 딸기 재배 및 생산량 증대를 위해 다양한 스마트원예 지원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이외에도 농업기술센터에서 딸기 육묘 시기부터 맞춤형 현장기술을 지원해 보령시 딸기재배 농가의 고품질 딸기 우량묘 자체 생산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본포 정식 이후 적정 환경 관리를 통한 초기 활착률을 제고하고 효율적인 병해충 방제 시스템을 구축해 고품질 딸기 생산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