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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동부지역본부, 스마트민원실 소통·공감행정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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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동부지역본부, 스마트민원실 소통·공감행정 실현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4.01.22 15: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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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권 도민 원스톱 민원서비스로 시간·경제적 부담 절감 
전남도 동부청사는 민원서비스를 받도록 스마트민원실 영상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전남도 동부청사 제공]
전남도 동부청사는 민원서비스를 받도록 스마트민원실 영상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전남도 동부청사 제공]

전남도는 동부권 도민이 원거리 청사 방문 없이 생활권 근접지역에서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받도록 스마트민원실 영상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전남 동부권 7개 시군(여수·순천·광양·곡성·구례·보성·장흥) 도민이 건설업 등록, 의료기관 개설허가 등 본청에서 처리하는 179종의 민원을 접수하기 위해 남악 본청사로 직접 가 담당 공무원을 만나야 하는 불편을 겪었다.

하지만 본청을 방문하지 않고 동부지역본부 스마트민원실에서 담당 공무원과 영상상담을 통해 민원을 해결 할 수 있어 민원인이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게 됐다.

동부지역본부는 앞으로도 도민이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 시스템을 각종 언론매체, 정례반상회 회보 등을 통해 지속해서 홍보하고,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을 찾아 개선할 방침이다.

선양규 도 동부지역본부 민원행정담당관은 “2024년 새해에도 동부권 도민이 편리하게 민원을 보도록 불편사항을 세심하게 챙기고, 처리 기간도 단축하는 등 도민이 한층 가까이에서 고품격 민원행정 서비스를 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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