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진주대첩광장 바닥재 각인 문구 공모
상태바
진주시, 진주대첩광장 바닥재 각인 문구 공모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4.01.2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92개 설치
진주시는 ‘진주대첩광장’ 역사공원 주 도로 바닥 포장재에 새길 의미 있는 문구를 공모한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진주대첩광장’ 역사공원 주 도로 바닥 포장재에 새길 의미 있는 문구를 공모한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는 ‘진주대첩광장’ 역사공원 주 도로 바닥 포장재에 새길 의미 있는 문구를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진주대첩광장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940억 원을 들여 대지 1만 9870㎡에 연면적 6382㎡ 규모로 지하 1층은 주차장, 지상은 최소한의 공원지원시설과 역사공원으로 구성돼 올해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문구를 새길 바닥재 개수는 제1차 진주대첩 승전년도인 1592년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총 1,592개로 결정됐다.

공모를 통해 접수한 문구는 심의를 거쳐 공원 주 도로에 조화롭게 배치될 예정이다.

공모 문구 주제는 진주시 제1의 기적인 진주대첩 승전, 제2의 기적인 진주 K-기업가 정신, 제3의 기적이 될 우주항공산업도시로 비상할 진주시의 도약을 표현하는 상징적 내용이면 된다.

선정된 문구는 응모자의 성명과 함께 바닥재에 새겨진다.

공모 신청기간은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 15일간이며 진주대첩광장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진주시가 지난 2007년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을 수립한 진주대첩광장 조성사업은 10여 년간의 대규모 보상 협의와 건물 철거 작업, 3년간의 문화재 지표조사 및 정밀 발굴조사, 수차례의 문화재청 자문과 심의를 거쳐 현상변경허가를 받은 후 실시설계 과정에서 경제성 검토, 지방건설기술심의 등 복잡한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기본계획 수립 15년 만인 2022년 2월 착공식을 가진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