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KT&G장학재단, 장학사업 정보 한 눈에…홈페이지 전면 리뉴얼
상태바
KT&G장학재단, 장학사업 정보 한 눈에…홈페이지 전면 리뉴얼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1.2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편의성 제고 중점…상상장학생·담당 멘토 대상 전자도서관도 개관
[KT&G장학재단 제공]
[KT&G장학재단 제공]

KT&G장학재단이 22일 전면 리뉴얼한 새로운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홈페이지에서는 KT&G장학재단의 방향성과 사업별 세부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모두의 배움에 대한 상상에 답하다’라는 슬로건과 장학사업별 정보사항을 초기 화면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리뉴얼로 웹 환경이 업그레이드 되며 장학사업 신청 프로세스도 대폭 간소화됐다. 서류 발송 등 별도의 절차 없이 홈페이지 내에서 장학사업 신청서 작성부터 제출까지 한 번에 가능해진 것이다.

장학재단 홈페이지 내 ‘전자도서관’도 오는 31일 개관할 예정이다. KT&G 상상장학생이나 담당 멘토(교사)로 인증받은 사람이라면 누구든 회당 최대 3권의 도서를 7일간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전자도서관에는 분야별 베스트셀러 등 약 1,000여 권의 도서가 구비 될 예정이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사용자들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상상장학생과 멘토가 다양한 책과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전자도서관도 개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배움의 기회가 필요한 청소년들이 KT&G장학재단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08년 설립된 KT&G장학재단은 교육 소외계층 지원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매년 문화예술 분야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며 우수한 청소년 예술인 발굴에도 기여하고 있다. 재단 설립 이후 작년 말까지 누적 장학금 지원 규모는 435억 원에 달하며 누적 장학생 수는 1만 명을 돌파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