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빠따질에 속옷까지···백석대 도 넘은 '얼차려' 수사
상태바
빠따질에 속옷까지···백석대 도 넘은 '얼차려' 수사
  • 천안/ 신동국기자
  • 승인 2024.01.2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백석대 제공]
백석대. [백석대 제공]

충남 천안시 백석대학교에서 재학생 간에 상습적인 폭행과 가혹 행위가 벌어진 것으로 드러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2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은 이 대학 스포츠과학부 소속 재학생 A(22)씨 등 6명을 폭행, 특수폭행, 강요, 강제추행 등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 2월부터 11월까지 신입 남학생 9명을 상습적으로 폭행하고 이른바 '얼차려'를 준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조사 결과, 선배 A씨는 후배 2명이 행사에서 실수했다는 이유로 10시간 동안 벽을 보며 세워두게 하거나 1시간 동안 '엎드려뻗쳐' 등을 시켰다.

이들은 후배들에게 욕설과 인신공격을 일삼고, 심부름시키거나, 마사지해주겠다며 다른 학생들 앞에서 후배의 속옷을 강제로 벗기기도 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피해자 다수가 수개월간에 걸친 선배들의 괴롭힘으로 정신과 치료를 받았고, 자퇴를 고려할 만큼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학과 내에서 보복당할까 봐 신고를 주저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자 부모의 신고를 받고 수사에 착수해 조사를 마친 경찰은 조만간 A씨 등 6명을 검찰에 불구속 송치할 예정이다.

피의자들은 경찰 조사과정에서 범행을 시인하며 "후배들 기강 확립 차원에서 한 행동이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백석대 관계자는 "교내에서 폭행 사건이 있었는지, 내부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신동국기자 
shind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