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 동구, 2024 동 순방 성황리 마무리…주민 소통 시간 가져
상태바
부산 동구, 2024 동 순방 성황리 마무리…주민 소통 시간 가져
  • 부산/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1.22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불편사항, 즉각 답변 및 처리 방안 제시
-민원 전용 구청장 전화번호 공개
김진홍 부산 동구청장이 수정5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구민들에게 7대 구정운영방향 주요사업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부산 동구 제공]
김진홍 부산 동구청장이 수정5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구민들에게 7대 구정운영방향 주요사업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부산 동구 제공]

부산 동구는 김진홍 동구청장이 새해를 맞아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12개 동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주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동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북항시대 동구의 도약과 대변혁을 위한 올해 구정운영방향 및 업무계획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먼저 김 구청장은 구정 기본현황을 시작으로 우리동네 ESG센터 개소, 부산진성 고도제한 완화, 찾아가는 칼갈이·우산수리센터 운영 등 주민생활밀착서비스 추진, 초량천 공공조형물 철거 이전, 주민 맞춤형 소통채널 운영 등 2023년 구정 10대 성과를 발표했다. 

이어 고지대 보행자 이동편의시설 확충, 초량동 및 수정5동 복합커뮤니티센터·다울림복합문화체육센터·수정꿈모아센터 조성, 국민체육문예센터 및 초량전통시장 공용주차장 조성, 부산역 일원 초량 별이랑길 조성, 망양로 고도제한 및 주거환경개선지구 적극해제 건의, 자성로 하부 통학로 보행환경개선사업 추진, 친환경 도시 숲 조성 등 2024년 7대 구정운영방향 분야별 주요사업 추진계획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평소 현장에 답이 있다는 철칙으로 민원 처리를 중요시하는 김 구청장은 동구 전역의 현장을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 주민 불편사항에 대해 즉각 답변하고 처리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주민의 불편사항에 신속하게 귀를 기울이기 위해 민원 전용 구청장 휴대폰 전화번호를 주민에게 공개했다.

아울러 추후 현장 확인을 통하여 주민 불편사항이 없도록 신속하게 해결할 것을 약속하며, 정부와 부산시의 정책 등은 제도개선 건의를 통하여 보다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석 주민들은 가장 궁금해하는 지역별 세분화된 사업계획을 알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입을 모았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올 한 해도 주민 참여 및 소통을 통해 구정을 운영할 것을 다짐하며, 주민들의 의견과 건의사항에 대해는 647명의 직원들과 함께 발빠르게 움직이고 처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