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남부경찰, '이선균 수사정보 유출' 관련 인천경찰 압수수색
상태바
경기남부경찰, '이선균 수사정보 유출' 관련 인천경찰 압수수색
  • 이재후기자
  • 승인 2024.01.2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약수사계 사무실・소속 직원 휴대전화 확보
자세히 보도했던 언론사도 압색 대상에 포함
배우 이선균 씨. [연합뉴스 자료사진]
배우 이선균 씨. [연합뉴스 자료사진]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다가 숨진 배우 이선균씨(48)의 수사 정보 유출 의혹을 조사 중인 경찰이 수사기관과 언론사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

23일 수사당국에 따르면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지난 22일 이씨 사건을 수사했던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에 대한 압수수색을 단행했다.

압수수색 대상지에는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 사무실 여러 곳과 이씨의 수사 정보를 비교적 자세히 보도했던 언론사가 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번 압수수색에서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 소속 직원들의 휴대전화 등 개인 전자장비는 물론 이들이 진행했던 이씨의 마약 투약 사건 수사와 관련된 자료를 다수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향후 압수물 분석을 통해 실제로 인천경찰청 내부에서 특정 언론사 등으로 수사 정보를 유출했는지 확인할 방침이다.

앞서 경기남부경찰청은 지난 15일 인천경찰청으로부터 수사 정보 유출 경위를 파악해달라는 수사 의뢰를 받았다.

인천경찰청이 직접 조사할 경우 공정성을 보장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인접 경찰청인 경기남부경찰이 수사를 맡은 것이다.

가수 윤종신이 12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고(故)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요구' 성명 발표에서 진상규명 등을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가수 윤종신이 지난 12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고(故)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요구' 성명 발표에서 진상규명 등을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경기남부경찰청은 수사 의뢰가 들어온 지 불과 일주일 만에 압수수색에 착수, 수사를 본격화하는 모양새다.

경찰 관계자는 "사건을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할 방침"이라며 "압수수색과 관련해서는 아무 말도 해줄 수 없다"고 했다.

이씨의 마약 투약 혐의는 지난해 10월 19일 언론보도로 처음 알려졌다.

이씨는 이보다 앞선 10월 14일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돼 형사 입건됐으며, 약 두 달간 세 차례에 걸쳐 경찰 소환 조사를 받았다.

세 번째 소환 조사를 받은 지 나흘 뒤인 지난해 12월 27일 이씨는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