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의회, 갑진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상태바
충남도의회, 갑진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24.01.2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의장 조길연)는 2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제34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의장 조길연)는 2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제34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의장 조길연)는 2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제34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과 동의안 그리 각종 건의안의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4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받고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을 진단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3명의 의원이 발언대에 올라 ‘충남 도립 어린이박물관 건립 검토’ 등 다양한 주제로 5분발언을 진행하고, 이밖에 이연희 의원(서산3·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송변전설비 주변 지역,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과 김민수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청년농어업인 연령 기준 상향 촉구 건의안’도 채택할 예정이다.

조길연 의장(부여2·국민의힘)은 “올해 충청남도의회는 제12대 의회의 반환점을 앞두고 전반기 의회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위해 역량을 집중코자 한다”며 “올해도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대안을 제시하는 도의회 역할을 통해 민생을 꼼꼼히 살피며, 도민의 일상에 실질적인 변화를 불어오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