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교육청, 교육시설 안전관리 메뉴얼 제작·보급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교육시설 안전관리 메뉴얼 제작·보급
  • 이재후기자
  • 승인 2024.01.2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교육시설 안전관리 메뉴얼을 직접 제작해 보급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교육시설 안전관리 메뉴얼을 직접 제작해 보급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교육시설 안전관리 메뉴얼을 직접 제작해 보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보급된 메뉴얼은 2020년 제정된 교육시설 등의 안전 및 유지 관리 등에 관한 법률과 2022년 고시된 교육시설의 안전․유지관리 기준(교육부)에 따라 새롭게 규정된 제도와 기준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특히 학교 관리자와 실무자가 교육시설 안전관리를 위한 주요 업무와 의무이행 내용, 안전기준 등을 쉽게 이해하고 업무를 추진할 때 편리 하게 참고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도교육청은 메뉴얼 제작을 위해 교육시설 안전관리 효율화를 위한 특 별기획팀(T/F)을 구성·운영했다.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삽화와 사진 등을 사용해 알기 쉽게 만들고 전문가에게 자문해 신뢰감을 높였다. 주요 내용은 ▲안전관리 주요 업무·점검 사항 ▲교육시설 안전 인 증·안전성 평가 등 새로운 안전관리 제도 ▲안전 점검 종류·시기· 결과 조치 ▲시설별 안전기준 및 관리 ▲사고 예방 관리사례 및 상황 별 응급 대응 등으로 구성됐다. 

배영환 도교육청 학교안전과장은 "이번 메뉴얼이 학교 현장의 시설 안 전관리 어려움을 해소하고 업무를 추진할 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