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4 총선] 장종태 서구갑 예비후보, ‘관저・도안・가수원동’ 1차 핵심 공약발표
상태바
[2024 총선] 장종태 서구갑 예비후보, ‘관저・도안・가수원동’ 1차 핵심 공약발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1.23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편의 서비스와 교육문화예술복지 등 최고 명품도시로 만들겠다”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후보 제공]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후보 제공]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3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신도심권인 관저・도안・가수원동 관련 1차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서구갑 인구 25만여 명 중에 43%인 11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고 그중에서도 20・30・40대 비중이 45%(5만여 명)에 달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부족한 행정서비스 개선과 결혼과 출산 아이돌봄에 대한 관심이 많고 또한 문화와 예술 복지 등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욕구가 강한 특징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애 장종태 예비후보는 관저1・2동, 도안동, 가수원동을 수준 높은 행정편의 서비스와 교육 문화 예술 복지를 누리는 삶의 질 최고 명품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서구 제2청사 및 종합복지관 건립 ▲대전 제3 시립도서관 건립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설립 ▲일반계 고등학교 설립을 추진해 불편한 행정서비스를 개선하고 주민 맞춤형 돌봄과 문화 교육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겠다.

또한 ▲가수원~논산역 호남선 철도 고속화사업 ▲새말지구(가수원역) 주거산업복합단지 조성 ▲가수원역~조차장역 호남선 철도 도심구간 지하화 ▲서대전IC 만남의 광장 조성 ▲구봉지구 교육연수타운 클러스터 조성 ▲충청권 광역철도 사업(계룡~신탄진)을 차질없이 추진해 교통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

여기에 ▲가수원동 근린공원 및 복합커뮤니티 조성 ▲구봉산~노루벌 연결 둘레길 조성 ▲관저동 원앙마을 전천후 게이트볼장 조성 ▲관저동 저수조부지(다온숲3)에 주민 편의시설 등을 조성해 건강하고 편안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장 예비후보는 지난 18일 더불어민주당이 제22대 총선공약으로 저출생 종합대책 발표했다며 민주당과 함께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공약했다.

그러면서 장종태 예비후보는 “결혼과 출산, 양육을 망라하는 획기적인 정책 패키지”라면서 “모든 신혼부부의 기초자산 형성을 국가가 직접 지원하기 위해 결혼시 모든 신혼부부에게 가구당 10년만기 1억 원 대출을 지원하고 주거 문제를 지원하기 위해 2자녀 출산시 24평, 3자녀 출산시 33평 분양전환 공공임대아파트를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가의 출산·돌봄 책임을 강화하고 노동 환경도 개선해 일과 가정 양립이 가능하게 하겠다”고 거듭 약속했다.

장 예비후보는 “서구청장 재임 시절에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하는 공약이행 평가에서 7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을 받았을 정도로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장종태에게 국회에서 일할 기회를 주신다면 공직생활 34년, 재선 서구청장으로 쌓은 경험과 실력을 서구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해 바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