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설 맞아 ‘금천G밸리사랑상품권’ 40억 발행...5% 할인 혜택
상태바
금천구, 설 맞아 ‘금천G밸리사랑상품권’ 40억 발행...5% 할인 혜택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1.2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월 50만 원 한도·상품권 할인율 5%·연말정산 소득공제 30%
30일 오전 10시부터 ‘서울페이 플러스’ 앱 통해 구매 가능
‘금천G밸리사랑상품권’ 발행 홍보물 .[금천구 제공]
‘금천G밸리사랑상품권’ 발행 홍보물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30일 오전 10시 설 명절을 맞아 ‘금천G밸리사랑상품권’ 40억 원을 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상품권은 지역 내 소비촉진과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해 발행하는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이다. 1인당 월 50만 원 한도 내에서 5%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10만 원 상품권의 경우 9만 5,000원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또 연말정산 시 30%의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서울페이 플러스(서울Pay+) ▲신한 쏠(신한Sol) ▲신한플레이(신한pLay) ▲머니트리 ▲티머니페이 등 총 5개 앱에서 계좌이체 또는 신용카드로 구매할 수 있다. 금천구에 소재한 식당, 카페, 약국, 미용실 등 7,700여 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상품권은 모바일 앱으로만 구매가 가능했기 때문에 디지털 소외계층이 접근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구는 상품권 구매와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사용 방법을 안내한다. 본인 명의 휴대전화를 지참해 구청 지역경제과(02-2627-1316) 내 ‘골목경제지원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유성훈 구청장은 “금천G밸리사랑상품권 발행이 물가상승 및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상품권을 이용해서 할인 혜택도 받고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보태서 모두가 풍성한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