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 창출 나선다
상태바
동해시,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 창출 나선다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4.01.2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업무 시행 계획 보고회 개최
미래성장동력사업 등 111건 사업 논의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올해 시민의 소득을 높이고 시민의 삶을 행복하게 할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 창출에 본격 나선다.

24일 시에따르면 올해 ▲전국 10대 관광도시, 2,000만 관광시대 비전 도약 ▲강원특별자치도의 꿈 미래산업 글로벌 도시 동해시 주도 ▲청소년청년이 희망을 키우는 체육문화교육 도시 추진 ▲복지 사각지대 없는 사회적약자도 함께사는 도시 구현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 일자리가 많은 도시, 농·어업인이 신소득을 창출하는 도시 실현 ▲사통팔달 SOC시대, 더 커져가는 도시전략 마련을 6대 추진 전략으로 수립, 본격 시행에 나선다.

이와 관련, 시는 민선 8기 시정방침을 바탕으로 올해 신규사업에 대한 완성도 제고와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5일 2024년 주요업무 시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시정목표 및 정부와 도 정책 기조에 부합하는 미래 성장동력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서민생활 안정 시책, 어린이청소년, 청년, 인구, 일자리, 시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부서에서 발굴한 111건 3,450억 원 규모의 신규사업 위주로 논의 하게 된다.

또한, 보고회와 겸하여 이월 사업과 조기발주사업 현황 등에 대한 향후 집행계획 및 추진 방안을 논의하는 등 연초 신속집행을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고, 사업의 속도를 높여 민생현안 등을 신속히 해결해 시민 편익을 증진한다는 복안이다.

시는 지난해 무릉별유천지 국토부 투자선도지구 선정, 8,000톤급 컨테이너선 국제 정기항로 개설,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구축사업 예타 통과, 동해항 항만형 자유무역지역 지정 추진 등 굵직한 현안을 해결하는 등 신성장 동력의 발판 마련과 이를 바탕으로 신규사업 및 중점과제를 차질없이 추진, 실질적 성과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