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도군, 군민 공감·소통…시정 현안사업 논의
상태바
청도군, 군민 공감·소통…시정 현안사업 논의
  • 청도/변경호기자
  • 승인 2024.01.2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읍·면정 보고회 개최
생활불편 등 건의사항 청취
청도군은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군민과 공감·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한 2024년도 읍·면정 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은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군민과 공감·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한 2024년도 읍·면정 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청도군 제공]

경북 청도군은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군민과 공감·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한 2024년도 읍·면정 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보고회는 22일 매전면을 시작으로 23일 금천·운문면 24일 청도·화양읍 25일 풍각·각북면 26일 각남·이서면 순으로 9개 읍·면을 순회하면서 실시하고 있다.

이번 보고회는 읍․면별 중점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나 공지사항을 김하수 군수와 읍·면장이 지역 주민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주민들의 질의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하수 군수는 읍·면정 보고회에 직접 참여해 청도자연드림파크, 지역활력타운, 청도인터내셔널 유 빌리지 등 군의 주요 프로젝트를 직접 설명하며 앞으로 군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평생학습행복도시 ▲문화·예술·관광의 허브도시 ▲농업의 대전환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주민들에게 피력했다.

특히, 주민들이 생활하면서 불편했던 점과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자리도 마련해 군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보고회가 끝난 뒤 읍·면별 경로당과 주요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사회 취약계층의 생활을 직접 살피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도 청취했다.

이번 보고회에선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학생, 노인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인재육성장학금, 노인복지기금, 고향사랑기부금, 아동복지기금,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전국매일신문] 청도/ 변경호기자 
byeon-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