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시교육청, 학교급식 정책 공모전 '우수'사례 선정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학교급식 정책 공모전 '우수'사례 선정
  • 부산/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1.2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주관 2023년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유아 영양·식생활 교육자료 공모전 '최우수상'
부산시교육청은 학교급식 공모전, 유아 영양 식생활 교육자료 공모전에서 각각 우수사례와 최우수상을 획득했다. 사진은 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 [정대영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학교급식 공모전, 유아 영양 식생활 교육자료 공모전에서 각각 우수사례와 최우수상을 획득했다. 사진은 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 [정대영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지난해 교육부에서 실시한 ‘2023년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유아 영양·식생활 교육자료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각각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한 달간 실시한 ‘2023년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전’은 현장의 학교급식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 시도교육(지원)청, 학교, 유치원을 대상으로 열렸다. 

시교육청은 교육(지원)청 분야에서 ‘속속들이 살피고 쏙쏙 맞춰 지원하는 유아기 영양 채움! 소규모 사립유치원 급식’ 사례로 우수상을 획득했다. 맞춤형 급식 컨설팅과 관리지원을 통한 소규모 사립유치원 급식의 안정적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교육청은 지난 2022년 10월부터 5개 교육지원청에 소규모 사립유치원 급식 관리 지원을 위해 전담 순회 영양교사를 각 1명씩 배치했다. 이들은 월별 식단작성, 영양 관리, 위생·안전관리 및 컨설팅, 식생활 지도 및 영양상담, 학부모 교육 등을 지원하며 현장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 ‘유아 영양·식생활 교육자료 공모전’은 누리과정과 연계한 영양·식생활 교육자료를 발굴·확산해 식생활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처음 열렸다.

이 공모전에는 배점희 북부교육지원청 교사 등 순회 영양교사들이 ‘텃밭에서 자라는 채소에 대해 알아보기 등 영양·식생활 교육 꾸러미’로 기관 유일 최우수상을, 최혜진 동래교육지원청 순회 영양교사는 ‘쌀아! 넌 누구니?’로 개인 장려상을 받았다. 

곽정록 부산시교육청 인성체육급식과장은 “이번 우수사례 선정은 우리 교육청의 학교급식 정책의 우수함을 많은 이에게 인정받은 성과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