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과원, 미래 집중육성 전략기술 개발 잰걸음
상태바
경과원, 미래 집중육성 전략기술 개발 잰걸음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1.25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성장 엔진 추진 위한 첫 전략회의 개최
AI 기업육성·인재양성 등 사업 본격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최근 강성천 원장 주재로 간부직원 20여명과 향후 집중 육성할 전략기술에 대한 난상토론 회의를 개최했다. [경과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최근 강성천 원장 주재로 간부직원 20여명과 향후 집중 육성할 전략기술에 대한 난상토론 회의를 개최했다. [경과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최근 강성천 원장 주재로 간부직원 20여명과 향후 집중 육성할 전략기술에 대한 난상토론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경기도 민선8기 출범 이후 성과창출을 위한 기반 마련을 넘어 혁신성장으로 열어가는 기회수도 도를 만들기 위한 첫 전략회의다. 이 자리에서  강 원장은 2024 CES에서 AI 시대가 본격화 되고 기술이 산업의 경계를 넘어 전면적으로 확산하는 동향을 확인함에 따라 도 스타트업과 신산업에 AI를 접목 시키고 확산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경과원은 AI스타트업 성장 지원을 통해 AI기업 육성, AI핵심인재 양성, 공공서비스 혁신 및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AI기술개발 등 AI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또한 권역별 혁신공간 조성, 창업인재 양성, 해외진출 지원, 투자유치 등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지원·육성해 경기도를 ‘스타트업 천국’으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생성형 AI는 태동기를 넘어 산업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 도의 AI정책을 확산시켜 경기회복 기여 및 AI 일상화에 대한 도민의 체감도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와함께 G-펀드 조성, 글로벌 네트워크 및 디지털 판로강화 등 도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한편 강 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AI 성장지원과,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 조성 전략이 도의 새로운 성장 엔진이 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하겠다”며 “지속가능한 추진체계를 마련해 경기도의 미래를 위한 준비에 경과원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