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유승민 "당 지키겠다"…與 잔류·불출마 선언
상태바
유승민 "당 지키겠다"…與 잔류·불출마 선언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1.2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랜 시간 인내했고, 앞으로도 인내…더 나은 세상위해 남은 인행 바칠 것"
유승민 국민의 힘 전 의원 [연합뉴스]
유승민 국민의 힘 전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28일 4·10 총선 불출마와 당을 떠나지 않을 것을 공식 선언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자신의 향후 거취에 대해 "당을 지키겠다. 공천 신청은 하지 않겠다"며 일각에서 거론되던 탈당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

이어 "24년 전, 처음으로 야당이 된 한나라당(현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힘든 시간도 많았지만, 이 당에 젊음을 바쳤고, 이 당이 옳은 길을 가길 항상 원했으며, 처음이나 지금이나 이 당에 누구보다 깊은 애정을 갖고 있다"고 했다.

또 "이 당은 특정인의 사당(私黨)이 아니다. 정치가 공공선을 위해 존재하기를 바라는 민주공화국 시민들이 이 당의 진정한 주인"이라며 "이분들을 위한 정치를 해왔다고 자부한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오랜 시간 인내해왔고, 앞으로도 인내할 것"이라며 "우리 정치가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복무하도록 남은 인생을 바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지난 24일 유 전 의원과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 "유 의원이 어떻게 하고 있는지 계속 전해 듣고 있다. 국민의힘에 대해 마지막 남아있는 마음도 타들어 가고 있을 것"이라며 "모시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다. 적절한 시점에 말씀드릴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