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민관이 함께하는 교육바우처 사업 ‘온힘’
상태바
순천시, 민관이 함께하는 교육바우처 사업 ‘온힘’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4.01.2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원비 자부담 없애고 지원대상 확대...실질적인 교육복지 주력 
전남 순천시가 민관이 함께하는 교육 바우처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가 민관이 함께하는 교육 바우처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가 민관이 함께하는 교육 바우처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최근 어려운 저소득층 등 가정 학생들에게 수강료를 지원하는 교육바우처 사업을 위해 순천학원연합회와 업무협약을 다시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2024년 교육바우처 지원사업은 기초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가정 등의 초중고등학생 100명에게, 국·영·수를 제외한 예체능, 직업기술, 제2외국어 과목에 대해 시에서 65%, 시에 등록된 가맹 학원에서 35% 학원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기초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가정 이외에도 한부모, 조손, 다자녀 가정에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기존에 있던 자부담 비율을 폐지하여 기준수강료(초등학생 18만원, 중고등학생 22만원)의 100%를 지원한다. 

시와 학원연합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업 홍보 및 가맹점 모집 ▲수강생 지도관리 ▲성과자료 수집 및 개선사항 발굴 등 사업 성공을 위한 기반 사항 추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현재 시는 교육바우처 지원 사업을 위한 가맹점을 추가 모집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희망하는 학원과 수강과목을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모집할 방침이다. 

지원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 신청서를 작성,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내달 23일까지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교육바우처 가맹점으로 등록된 학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교육바우처 카드가 지급된다.

가맹 등록 및 지원 신청 문의는 평생교육과(☎ 061-749-6766)로 하면 된다.

신은숙 시 평생교육과장은 “순천시 교육바우처 지원 사업에 순천학원연합회와 함께 관내 여러 학원들이 참여함으로써,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