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의회, 제269회 임시회 개회...새해 첫 임시회
상태바
강북구의회, 제269회 임시회 개회...새해 첫 임시회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1.2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내달 5일까지 11일간 일정으로 진행
서울 강북구의회는 26일~내달 5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6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사진은 최치효 의장.[강북구의회 제공]
서울 강북구의회는 26일~내달 5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6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사진은 최치효 의장.[강북구의회 제공]

서울 강북구의회(의장 최치효)는 26일~내달 5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6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69회 강북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2024년도 구정업무 보고의 건 ▲시립 강북어린이전문병원 건립 정상 추진 촉구 결의안 등을 안건으로 상정해 처리했다.

의회는 이날 김명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시립 강북어린이전문병원 건립 정상 추진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고 서울시에 강북구민과 약속한 시립 강북어린이전문병원 건립 사업을 정상화하고 조속히 추진할 것을 촉구했다.

이어서 강북구의회 의원 5명의 자유발언이 진행됐다. 먼저 심재억 의원이 나와 장애가족과 구민을 위한 공동커뮤니티 공간 마련에 따른 소고와 향후 정책과제에 관해 이상수 의원이 신청사 내 결혼식 등을 위한 공간 조성에 관해 곽인혜 의원이 강북형 임신·출산·육아정책 제안에 대해 유인애 의원이 스마트경로당 및 어르신놀이터 조성 제안에 대해 노윤상 의원이 강북종합체육센터 인근 보도 안전대책 및 찾아가는 새해 마을인사 개선 요청을 주제로 발언을 실시했다.

제269회 임시회는 2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9일~내달 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 활동 등을 진행하고, 내달 5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최치효 의장은 개회사에서 “지난해 강북구의회는 각계각층의 주민들을 만나 다양한 민의를 수렴하며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올 한해도 강북구를 활기차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이러한 계획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의원님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