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주시산림조합, 정원 문화 진흥 및 확산 전력
상태바
여주시산림조합, 정원 문화 진흥 및 확산 전력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4.01.3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후정 조합장 “테마가 있는 정원 문화 지역사회와 공유 및 동행” 
2024년 정원진흥정책 간담회를 주관하는 이후정 조합장
2024년 정원진흥정책 간담회를 주관하는 이후정 조합장

경기 여주시 산림조합은 전날 여주시 삼밭골길 16번지 여강정원문화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4년 여주시산림조합 정원 진흥 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정원진흥사업의 ‘비전’으로 정원아카데미 운영, 조합원 마을화단 정원가꾸기, 여주시 아름다운 정원그림그리기, 어린이 정원학교 운영, 산림아카데미 운영, 정원콘테스트 진행, 아름다운정원의 산책 등 2024년 중점 정책을 공개했다.

세부적으로는 정원의 개념 이해와 디자인 설계와 실습을 통해 스스로의 정원을 조성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정원 문화 확산을 통해 조합 특화 사업인 ‘여강정원문화센터’ 홍보와 더불어 타 조합과의 차별화된 환원사업실시, 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학생들 정서 함양과 정원문화확산을 위한 정원그림그리기 대회 확대 등의 세부 정책도 밝혔다.

지난달 경기도 민간정원 제4호로 지정한 ‘여강한글정원’ 현수막.
지난달 경기도 민간정원 제4호로 지정한 ‘여강한글정원’ 현수막.

이외 산주와 임업인들에게 산림의 전반적인 내용과 임업실무에 대한 이해, 정원콘테스트를 통해 정원 문화 확산과 아름다운 나의 정원을 공유하고 소통의 장 조성과 정원 활동을 통해 심신단련 등 치유 활동과 조합원 간 소통과 화합, 관련 정보를 공유 등도 밝혔다.

이후정 조합장은 “최근 정원 문화에 대한 민관의 관심이 쏠리면서 경기도에서 정원산업과를, 양평군은 정원팀을 신설할 정도로 적극 정책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여주시의 지리적 특성을 최대한 활용한 정원 문화 인식의 공유와 확산을 통해 지역 사회와 동행하는 ‘여주정원문화’ 관련 세미나를 다음 달 개최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Y1-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