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선진뷰티사이언스 연구개발센터 준공
상태바
선진뷰티사이언스 연구개발센터 준공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24.01.3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 장항국가산단 내... FE-SEM등 최신 장비 도입
신규 일자리 창출 등 기대... "기업성장 행정적 지원"
서천군 장항국가산업단지에 설립한 선진뷰티사이언스 연구개발(R&D)센터가 준공됐다. [서천군 제공]
서천군 장항국가산업단지에 설립한 선진뷰티사이언스 연구개발(R&D)센터가 준공됐다. [서천군 제공]

충남 서천군 장항국가산업단지 1호 입주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연구개발센터 준공을 계기로 화장품 소재 연구개발 역량증진은 물론 품질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최근 이성호 대표이사와 임직원, 시공사 대표, 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연구개발(R&D) 센터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준공한 연구개발센터에는 국내 화장품 원료제조사 가운데 유일하게 나노(nano)크기 소재의 표면 분석을 위한 주사전자현미경(FE-SEM) 등 고가의 최신 장비가 도입됐다.

특히 센터 내에 기업부설 연구소, 품질보증(QA), 품질관리(QC) 부서가 함께 자리 잡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 청·장년 전문인력을 채용하는 등 지역의 경제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센터의 설립은 기존 공장과 연계된 새로운 사업 확장의 기폭제 역할은 물론 장항산단 입주 기업들의 성장에도 선순환적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함께 연구개발센터를 활용한 글로벌 환경 규제와 화장품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소재의 선제적 개발과 동아시아 유일의 미국 식품의약국(FDA)실사를 무결점으로 통과한 생산시설도 보유, 글로벌 시장의 화학제품 관련 규제 및 정책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성호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는 "연구개발센터 설립 이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최고 수준의 화장품 원료 연구·제조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발전을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천/ 노영철기자 
noy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