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부동산관리 분야 최우수
상태바
성북구, 부동산관리 분야 최우수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1.3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투명한 부동산거래 중개 환경조성
부동산거래 중개문화 선진화 노력
성북구청 전경. [성북구 제공]
성북구청 전경. [성북구 제공]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서울시 주관 2023년 토지·지적관리 업무 평가에서 ‘부동산관리 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서울시가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토지정책, 부동산평가, 부동산관리, 공간측량, 지적재조사 다섯 개 분야에 대해 2023년 한 해 동안의 실적을 평가하는 것이다. 이중 부동산관리는 안전하고 투명한 부동산거래 중개 환경조성, 부동산거래 중개문화 선진화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평가한다.

구는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부동산계약 상식 교육영상 및 전세사기 예방 카드뉴스 제작과 홍보 ▲안정적 주거 정착을 위해 청년 1인가구의 중개보수를 50% 감면하는 ‘이웃천사 부동산’ 운영 중개업무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개업(소속)공인중개사 연수교육 ▲부동산 불법행위 차단을 위한 지도와 점검 및 적극적 행정처분의 의지와 성과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를 운영해 1인가구의 주거안정을 돕고, ‘카카오톡 부동산중개업 알림방’을 운영해 개업공인중개사가 알아야 할 법규와 정보를 신속하고 쉽게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부동산거래 환경을 조성한 노력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승로 구청장은 “구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건전한 부동산거래 질서를 정착하기 위한 구의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안심하고 거래하는 부동산중개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